KAIACUC

LOGIN JOIN

About KAIACUC

HOME > About KAIACUC > About KAIACUC

About KAIACUC

우리는 누구인가

KAIACUC Consortium (한국 동물실험 윤리위원회 협의체)는 실험동물의 사용과 관리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관련 법규제하에서 실험동물에 대하여 인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KAIACUC의 설립 목적

IACUCC 는 IACUC의 실무자와 위원에 대한 정보제공과 교육 그리고 동물보호법 및 실험동물에 관한 법률에 따른 IACUC의 운영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KAIACUC의 역사

2011년 2월 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학술대회 (용평)에서 동물실험윤리위원회 협의체 회의를 당시 학회장이던 이국현 교수가 개최하여 참석자들이 이국현 교수를 협의체 회장으로 추대하였다. 2011년 6월 한국실험동물학회의 조직이 개편되면서 학회내에 IACUC분과 위원회를 두고 협의체의 일을 추진하였다. 그후 2회의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고 2013년 한국실험동물학회 하계학술대회(제주)에서는 인간 줄기세포를 이용한 키메라동물 작제에 대한 윤리적 고찰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움을 개최하고, 동물실험윤리위원회와 실험동물운영위원회의 통합에 대한 의견 교환을 한다음 협의체의 새로운 회장으로서 당시 한국실험동물학회 회장이던 박재학 교수를 추대하였다. 그후 2014년 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학술대회 (용평)에서 KAIACUC가 정식으로 출범하게 되었다.

KAIACUC의 가입의 필요성

  1. 1) 여러분과 비슷한 문제를 처리하는 IACUC 실무자들과의 연락망을 구축 할 수 있다.
  2. 2) 정기 심포지움에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3. 3) 위원회 업무에 관한 구축된 정보와 제안을 얻을 수 있다.
  4. 4) 위원상호간의 친목도모를 할 수 있다.

KAIACUC 로고

KAIACUC 동물실험윤리위원회 협동조합 로고
  • 사랑(하트)가 모여 동물(강아지)의 모습을 형상
  • 애정과 보호의 존재를 강조
  • 초록은 생명과 희망, 파랑은 신뢰, 회색은 중립와 안정을 의미